유럽 여행 팁: 이상 VS 현실 알고 가자

유럽 여행 팁: 이상 VS 현실 알고 가자

사진을 찾아 떠나는 유럽 여행은 그만둬라. 유럽 여행은 이상과 현실 차이가 크다!

유럽 여행은 많은 여행자들의 로망이다. 여기저기서 접하는 화려한 유럽의 역자와 유적지를 담은 사진들은 여행자들의 마음을 불사 지른다. 하지만 우리 모두 유럽 여행을 고려하니 당신의 유럽 여행 사진은 여행 책자와 다르게 찍힐 수 가 있다.

주의: 유럽 여행에 대한 낭만이 산산 조각이 날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1. 파리, 프랑스

이상:

europe expectation vs reality

Image credit: Paul Beattie

고요하지만 웅장한 세계적 관광명소 루브르 박물관에서 여유롭게 고전 미술작품을 감상하며 사진 찍을 수 있으라 기대하지는 마라. 그 유명한 모나리자의 미소 한번 찍으려면 연예인 파파라치 마냥 옆에 사람들과 몸싸움을 해야 할 것이다.

현실:

mona lisa louvre

Image credit: Wikipedia

팁: 이 정도 인파는 약과다. 매월 첫 번째 일요일과 7월 14일 (프랑스 혁명 기념일)에는 루브르 박물관 입장이 무료라 이 인파의 두 배를 예상해야 할 것이다. 모든 미술 작품 앞에 사람들이 이렇게 몰리지는 않는데 모나리자의 미소는 역시 사람을 밀당하나 보다.

2. 런던

이상:

buckingham palace

예전 대영제국의 수도답게 런던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을 보유하고 있으면 상징적인 빨간 공중전화 부스로도 잘 알려져 있다. 유명한 빅벤, 런던 박물관 방문 말고도 당신은 버킹엄 궁전에서 털모자 쓴 로열 가드를 집적 목격할 기대도 하고 있을 수 있다.

현실:

changing of the guard

Image credit: Brad Holt

유감스럽게도 이 생각을 하는 것은 당신뿐이 아니다! 로열 가드의 트럼펫 행렬의 비디오를 찍으려면 팔꿈치 싸움, 발끝 들기, 어깨너머 보기 등의 스킬이 필요할 것이다. 몸싸움에 자신 없다면 더 고난도의 태스크를 수행해야 한다- 일찍 와서 좋은 자리를 잡아라.

3. 프라하

이상:

prague old town

Image credit: Nitin Vyas

올드타운 광장은 프라하의 자존심이다. 프라하를 돌아다니다 보면 그 이유를 충분히 이해할 것이다. 당신은 광장을 돌아다니다 정시가 되면 프라하의 유명한 천문시계 쇼를 구경하려고 할 것이다.

현실:

prague crowd

Image credit: Harald Groven

그리고 천문시계로 향하는 순간, 시계 쇼 5분 전에 갑자기 몰려드는 인파에 당신은 현실을 또다시 직시하게 된다. 

4. 베니스

이상:

venice st basilica

Image credit: brando.n

베니스의 멋은 무엇보다 여유로움이다. 멋들어지게 곤돌라를 노 젓는 사공의 에스코트를 받아 베니스의 골목골목을 돌아다니는 것이 얼마나 낭만적인가! 유럽 여행에서 절대로 빠뜨리고 싶지 않은 여행지다.

현실:

venice carnevale

Image credit: mararie

하지만 베네치아를 카니발 시기 때 간다면 마음 단단히 먹어라. 백 마디 말보다 위의 한 장의 사진이 모든 것을 설명해 준다.

5. 로마

이상:

trevi fountain

Image credit: Wikipedia

대 로마제국의 화려한 역사와 문화는 직접 가서 보면 그 깊이와 감명이 다르다. 세계적인 분수 트레비 분수에 동전을 던지는 것도 당신의 여행 버킷리스트에 있을지 모른다.

현실:

venice crowds

Image credit: Chris Yunker

그리고 트레비 분수에 도착하면 그곳에 전 세계의 동전이 다 모여있다는 얘기가 과장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트레비 분수 앞의 인파는 여행자들 입에 가장 많이 오르내리는 화제이기도 하다. 영화에서처럼 트레비 분수의 낭만을 즐기고 싶다면 새벽에 와볼 수 있겠다.

6. 뮌헨

이상:

marienplatz plaza

뮌헨 하면 맥주축제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 사람도 있겠지만 뮌헨도 유럽의 역사와 예술의 중심부다! 그리고 뮌헨의 여행은 역시 중앙의 마리엔 광장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현실:

munich crowd

Image credit: Wikipedia Commons

모범적인 여행 일정인 만큼 다른 사람도 똑같은 일정을 생각했을 것이다.

7. 바르셀로나

이상:

barcelona beach

Image credit: Katherine Herriman

여름이다. 지금 바르셀로나에 있다면 아마도 해변가에서 이 더위를 날릴 계획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럴 만도 한 게 바르셀로나는 멋진 날씨와 시원한 바람 덕에 해변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barcelona crowds

Image credit: Allan Rostron

부산 해운대 인파가 싫다면 바르셀로나의 해변가에도 기대는 걸지 마라. 연인이랑 속닥속닥 바닷가에서 얘기를 나누는 일보다 큰소리로 불러야 할 일이 많을 것이다. 

이 포스트가 당신의 유럽 여행에 대한 낭만을 깨뜨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유럽은 상상을 넘는 아름다움, 역사 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며 한 번쯤 꼭 가야 하는 곳이다. 인생은 한 번뿐이다. 용감하게 이 많은 인파를 뚫고 여행을 떠난 자 만이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다. 

이글은 번역된 글입니다. 원본 글은 여기서 보기. Read this article in English here

About Author

김미경
김미경

김미경은 트립질라의 작가이다.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 유럽여행을 간 계기로 여행의 매력에 매료되었으며 여행의 꽃은 음식이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활동한다.

CLICK TO SEE MORE ARTICLES BY 김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