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디즈니랜드.
새롭게 생긴 스타워즈 콘셉트의 테마파크와 홍콩 디즈니랜드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명소인 미스틱 매너까지, 홍콩 디즈니랜드는 당신의 어릴 적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11년 전 홍콩 디즈니랜드가 개장했을 때부터 여러 번 다녀온 경험을 토대로 디즈니랜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팁을 정리해봤다.
1. 일찍 도착해 토이스토리 랜드에서부터 탐험을 시작하라
당연한 얘기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일찍 도착해 디즈니랜드가 개장하기 전에 줄을 서라! 홍콩 디즈니랜드는 비교적 늦은 시간에 개장하기에(오전 10시) 홍콩 어느 곳에 묵고 있든지 충분히 개장 시간 전에 도착할 수 있다. 티켓은 별개의 대기 줄에서 발급받아야 하니 개장 시간 45분 전에 도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홍콩의 디즈니랜드는 다른 디즈니랜드에 비해 오전에 덜 북적 거리고 오후 2시 후로 사람들이 몰려든다. 그러니 일찍 도착해서 놀이기구를 최대한 많이 타자!
10시 정시에 디즈니랜드가 개장을 하면, 관광객 현지인 모두 디즈니랜드 안으로 달려갈 것이다. 하지만 아직 들뜨기는 이르다. 첫 개장시에는 디즈니랜드 맨 앞 부분인 메인 스트리트 USA (Main Street USA)만 입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디즈니랜드의 상징적인 성까지 다다르면 더 이상 앞으로 못 나가도록 바리케이드 친 로프가 당신을 마중할 것이다.
**홍콩의 메인스트리트는 다른 나라와 달리 돌이 아닌 나무로 만들어졌다!
이쯤 되면 당신이 좋아하는 귀여운 디즈니 캐릭터들이 당신과 사진을 찍으려고 메인 스트리트를 돌아다니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는 담담히 이 유혹을 포기하고 당신이 갈 수 있을 만큼 최대한 디즈니랜드 안쪽으로 들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찍을 기회는 나중에도 충분히 있다!
10시 반에 디즈니랜드 전체를 개방하면, 메인스트리트에서 가장 먼 테마파크에서부터 디즈니랜드 탐험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몰리는 사람들을 피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다. 디즈니랜드 북서쪽의 토이랜드의 화려하고 신나는 놀이기구부터 즐기자! 필자의 일행은 토이랜드를 가는 길에 “곰돌이 푸의 모험” 에 들려 패스트패스(Fast Pass)를 구입했다 (이에 대해서는 조금 있다가 설명하겠다!)
2. 홍콩 디즈니랜드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해라
요즘에는 어플이 없는 것이 없는 것 같다, 물론 홍콩 디즈니랜드도 예외가 아니다.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디즈니랜드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해 놀이기구의 기다리는 시간 또는 자세한 공연 스케줄 등 특급 내부자 정보를 받아라! 어플에는 디즈니 캐릭터들의 횡방까지 지도에 나타내니 필자 일행은 이 덕에 불필요한 에너지와 시간 낭비를 많이 줄일 수 있었다.
3. FAST PASS를 구입해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라
패스트 패스(Fast Pass)란?
예약된 시간에 입장하여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탈 수 있는 제도이다.
패스트 패스를 구입하면 기다리는 시간 동안 다른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어 시간을 훨씬 더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홍콩 디즈니랜드는 다른 디즈니랜드와 달리 패스트 패스를 따로 구입할 필요 없다. 입장권을 발권기에다 스캔만하면 나중에 사용할 수 있는 패스트 패스를 무료로 발권 받을 수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판타지 랜드 , 곰돌이 푸의 모험, 투모로우 랜드 그리고 새로 개장한 아이언맨 체험 명소에 패스트 패스를 발급한다. 곰돌이 푸의 모험은 나이에 상관없이 꼭 가야 하는 명소이다. 간단하게 말해 40만 제곱미터의 숲을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곰돌이와 함께 떠나는 모험이다. 지정된 시간 내에 패스트 패스를 하나씩 밖에 발급받을 수 없으니 필자는 곰돌이 푸의 모험 패스트 패스부터 먼저 받기를 강력 추천한다!
패스트 패스를 잘 활용하는 법만 터득한다면 당신은 디즈니랜드에서 놀이기구를 가장 많이 타는 관광객이 될 것이다!
4. 판타지 가든에서 디즈니 캐릭터들을 만나자
디즈니랜드에서 디즈니 캐릭터들은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때 아님 언제 디즈니 캐릭터들과 사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있겠는가?)
몇 번의 경험에 미루어 필자 일행은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캐릭터들과 만날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는 판타지 가든이라고 판단했다. 한 장의 풍경화 같은 정원의 꼬불꼬불한 길을 건너면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들이 정자에 앉아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판타지 가든 말고도 캐릭터들이 숨어 있는 곳들은 미스틱 포인트의 탐험가 클럽 식당(Explorer’s Club Restaurant)과 투모로우 랜드의 아스트로 블래스터스(Lightyear Astro Blasters)가 있으니 참고하도록!
5. 멋진 퍼레이드와 쇼 구경하기
매일 열리는 Flights of the Fantasy Parade 부터 Mickey’s Philhar Magic, 그리고 화려한 “Disney in the Stars” 불꽃쇼까지 볼거리는 너무 많지만 이 모든 쇼를 보는 것은 불가능하니 가장 관심 있는 쇼의 스케줄을 미리 알아두었다가 관광하자!
필자는 어드벤처랜드의 “Festival of the Lion King” 뮤지컬을 강력 추천한다. 30분가량하는 이 뮤지컬은 거대한 동물 소품과 감탄이 터져 나오는 곡예사들의 불꽃 쇼, 화려한 공중 퍼포먼스가 만들어내는 환상의 뮤지컬이다. 이 뮤지컬 공연장은 광객이 무대를 둘러싸는 구조로 디자인 되었는데, 여기에서 가장 좋은 자리는 공연장 입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위쪽 자리다. 그러나 이 자리가 아니더라도 뮤지컬 배우들이 무대를 잘 순환하면서 공연을 펼치니 어느 자리에 앉아도 즐겁게 뮤지컬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에 쇼를 기꺼이 포기할 마음이 있다면 인기 쇼 시간에는 놀이기구의 기다리는 줄이 훨씬 짧다는 것을 참고하라! 특히 메인 스트리트의 3.30분 퍼레이드가 열릴 때는 줄이 짧아진 것이 확연히 드러난다. 필자가 갔을 때는 Grizzly Gulch 의 인기 놀이기구 Big Grizzly Mountaini Runaway Mine Cars 의 줄이 거의 없었으니 말이다! 인생은 역시 선택과 집중이다. 가장 관심 있는 것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 두어 스케줄을 짜는 것을 추천한다.
6. 인스타그램 명소 사냥하기
디즈니랜드는 인스타그램 하기 딱 좋은 아름다운 장소들이 널렸으니 인스타그램은 필수다.
공식 포토존은 잊어라. 그보다 훨씬 사진 찍기 좋은 곳은 바로 홍콩 디즈니랜드 철도 위다. 판타지 랜드 또는 메인 스트리트 정거장에서 증기 기관차에 탑승해 디즈니랜드의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라!
또 다른 숨어있는 사진 명소는 어드벤처랜드에 있는 타잔의 트리하우스다. 뗏목을 타고 가야 하는 이 19m 높이의 트리하우스는 이웃의 투모로우 랜드와 그리즐리 걸치의 풍경을 담기 딱 좋은 장소이다.
7. 캐스트 멤버들로부터 스티커를 받아라
재밌는 비밀을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 배역들은 다들 독특한 스티커들은 몸에 지니고 다니며 방문객들이 스티커를 요구할 시에 기쁜 마음으로 나누어 준다. 하지만 인기 있는 스티커를 갖고 싶다면 간단한 미션을 수행할 준비는 하고 있어라. 필자와 일행은 인기 있는 엘사 스티커를 위해 겨울 왕국의 인기 주제가인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을 불렀어야 했다.
8. 마지막까지 남아있어라
잠자는 공주의 성을 마지막으로 나오는 것은 시간을 더 투자하더라도 분명히 그만큼 가치 있는 일이다. 대부분의 관광객이 빠져나가고 디즈니랜드의 마법 같은 풍경을 혼자 즐길 수 있으니 말이다!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곳의 마지막 순간을 만끽해라.
위의 여덟가지 팁을 읽었으니 당신도 이제 디즈니랜드 전문가이다. 전문가 답게 디즈니랜드를 알차게 즐기길 바란다!